계양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계양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근로 자격

This is 계양구 공공 일자리

공공 근로 자격요건은 시. 도 지자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청년 모집과 노인 모집으로 나누어지며 대부분의 자격요건은 만 18세 이상 정기소득이 없는 실업자 또는 일용근로자로 구직등록을 하여야 자격이 됩니다.

1세대 2인 이상 신청하는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자는 공공 근로 자격요건에서 제외이며 접수 시작일 기준 연속하여 2년 초과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였거나 참여 중 중도에 포기하였더라도 공공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공근로 신청방법

공공 근로 신청방법은 인근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구청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공공 근로 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공공근로 자격조건

최소 만18세 이상이면 모든 공공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 근로는 노인 모집 군과 청년 모집 군이 있으며 노인 모집군은 만 65세 이상이고 청년 모집군은 만 18세-34세 이하입니다.

  1. 상시근로자가 아니어야 함
  2. 중위소득 65% 이하
  3. 재산 3억원 미만 (지자체마다 다르며 2억 미만인 지자체도 있음)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실업급여

실직 상태여야 하며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이면서 재산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월 최대 180만 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주 30시간 미만 근로자는 시간급으로 계산하여 받게 됩니다. 만 65세 이상이거나 장애인 또는 노숙인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됩니다.

2023 공공근로 월급

공공 근로는 최저시급 9,160원이며,별도로 교통 간식비가 따로 나오게 되면 조금 더 받을 수도 있으며 휴가 없이 만근을 하면 월차도 발생합니다.

공공 근로는 공공기관에서 일하므로 돈을 못 받거나 혹은 월차에 대해서는 법적인 것들은 정확하게 지킵니다.

일반적으로 청년은 1일 6시간 주 30시간 이내, 65세 이상은 1일 5시간 주 15시간 이내로 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