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동작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공공근로 대상

This is 동작구 공공 일자리

공공근로 대상사업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의 일종으로, 다양한 종류의 보조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의 목적은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고 지역의 사회 공헌을 증진시키는 것입니다.

정보화 추진 사업, 공공서비스 지원 사업, 환경정화 사업, 안전 관리 및 기타 사업 등이 공공 근로 대상 사업으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공원, 관광지, 하천, 도로변 등에서 쓰레기 수거를 하거나 공공시설의 개보수를 진행하거나 공중화장실을 관리하거나 꽃길을 조성하거나 단순 식재를 조성하는 업무들이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 선발절차

공공근로 사업별 자격조건과 세대주, 부양가족수, 재산 보유액, 가구 소득(건강보험료), 공공 일자리 사업 참여 여부 가 공공근로 사업별로 자격이 맞는지를 고려하여 요소별 가중치를 부여 점수제로 선발합니다.

공공근로 우선선발대상

공공근로 사업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우선선발 합니다.

  1. 저소득층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단,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로 정해지고, 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장기 실직자는 구직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직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장애인은 장애등급이 1급 이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4. 노숙자는 자가 소유하거나 임대하는 주거가 없거나 주거 상황이 어려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일자리 사업종류

지원 대상에 따라 제공되며, 어르신의 경우 환경 정비 등이 많은 편이고 컴퓨터 사용이 익숙한 청장년층은 컴퓨터 작업이 요구되는 사무직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환정 정비 사업, 사무업무지원, 시설 운영지원 등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는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의 경우 최저임금 9,160원이 적용됩니다. 이는 정부가 정한 최저임금으로, 시간당 임금은 일반적인 최저임금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근무 시간은 1일 5시간 이하, 주 5일 근무로 정해져 있으며, 사업의 종류에 따라 일일 근무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에서는 4대 보험(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기요양보험)을 의무가입해야 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