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산청군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근로 사업

This is 산청군 공공 일자리

실직자 및 노숙자 등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실업 대책 사업의 하나이다. 대한민국에서는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한 노동자들의 고용계약기간이 3개월이다.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는 노동자들의 법적 지위는 근로기준법 (제4조)상의 노동자 곧 근로를 제공하고 사용자로부터 경제적 보상을 받습니다.

공공근로 자격조건

최소 만18세 이상이면 모든 공공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 근로는 노인 모집 군과 청년 모집 군이 있으며 노인 모집군은 만 65세 이상이고 청년 모집군은 만 18세-34세 이하입니다.

  1. 상시근로자가 아니어야 함
  2. 중위소득 65% 이하
  3. 재산 3억원 미만 (지자체마다 다르며 2억 미만인 지자체도 있음)

공공근로 일자리사업 근로조건

  1. 만65세 미만: 1일 5시간, 주 5일 근무 – 간식비 5,000원
  2. 만65세 이상: 1일 3시간, 주 5일 근무 – 간식비 5,000원
    (4대 보험 의무가입이며 지자체와 일자리 사업 종류에 따라 근로조건은 다를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란

공공근로란 저소득 실업자에게 임시적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 기회 부여 및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며 상. 하반기 나누어 신청 접수합니다. 주로 장기실직자나 저소득층에게 한시적으로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최소한의 생계보호와 근로의욕 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공공근로사업의 근로조건

공공근로사업의 근로조건은 주급과 근로시간, 유급휴일, 간식비 등이 적용됩니다. 주급은 시급 9,160원을 40시간으로 계산한 금액인 366,400원입니다. 근로 시간은 주 25시간 이내로 정해져 있으며, 구·군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근로 시간은 해당 구·군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자리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