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상주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일자리 종류

This is 상주시 공공 일자리

공공 일자리 종류는 지원 대상에 따라 다양하며 환경 정비 사업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불법광고물 정비: 불법광고물(현수막, 전단지 등) 수거
  2. 공공시설 업무지원: 청소 및 방역, 비품 정리 정돈
  3. 하천 정비: 제방, 둔치 보행로 등 쓰레기 제거 등 청소
  4. 공영주차장 정비: 주차장 내 녹지 등 조경 재정비
  5. 공원 정비: 관내 공원 환경 정비 및 공중화장실 관리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은 정부 중앙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므로 최저임금 9,160원이며, 근무 시간은 1일 5시간 이하, 주 5일 근무로 사업의 종류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4대 보험은 의무가입이고 간식비 등이 추가적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 실업급여

실직 상태여야 하며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이면서 재산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월 최대 180만 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주 30시간 미만 근로자는 시간급으로 계산하여 받게 됩니다.
만 65세 이상이거나 장애인 또는 노숙인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됩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선발

  1. 선발주체-구·군에서 사업예산의 범위 내에서 「공공근로사업 추진계획(지침)」선발기준에 따라 선발합니다.
  2. 선발방법-참여대상자 선발은 재산상황, 세대원수, 장애인 및 가족, (여성)세대주 , 직전 2단계 사업 참여 및 탈락 여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선발합니다.
  3. 선발절차-청년층, 일반층 2개 분야 구분 접수

공공근로 자격요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일자리로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며 경제적인 상황이 안좋거나 현재 취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일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것이며 고용 장애가 있는 인력과 시장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