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여주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근로 일자리

This is 여주시 공공 일자리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의 일종으로, 지원 대상자에 따라 다양한 사업 방향으로 제공됩니다. 대표적으로, 실업 등의 이유로 근로소득이 없어 생계가 어려운 분들을 지원하는 공공 일자리 제공이 주된 목적입니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생계 안정을 지원받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공근로 하는일

공공 근로 하는 일은 사무실에서의 사무보조 업무이며 OA 워드나 엑셀과 같이 간단한 문서업무나 간단한 관내 청소 창구 안내 도우미 업무를 주로 합니다.

각종 간단한 도우미 사업과 공공기관 지원 업무(민원 안내, 행정서비스) 공공기관 지원 업무(민원 안내, 행정서비스), 공공청사 출입자 발열 체크 방역 등의 업무를 합니다.

공공근로 자격조건

최소 만18세 이상이면 모든 공공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 근로는 노인 모집 군과 청년 모집 군이 있으며 노인 모집군은 만 65세 이상이고 청년 모집군은 만 18세-34세 이하입니다.

  1. 상시근로자가 아니어야 함
  2. 중위소득 65% 이하
  3. 재산 3억원 미만 (지자체마다 다르며 2억 미만인 지자체도 있음)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은 정부 중앙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므로 최저임금 9,160원이며, 근무 시간은 1일 5시간 이하, 주 5일 근무로 사업의 종류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4대 보험은 의무가입이고 간식비 등이 추가적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 실업급여

실직 상태여야 하며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이면서 재산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월 최대 180만 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주 30시간 미만 근로자는 시간급으로 계산하여 받게 됩니다. 만 65세 이상이거나 장애인 또는 노숙인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