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청도군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일자리

This is 청도군 공공 일자리

국가가 지원하는 일자리를 일컫는 것으로,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 시민단체 등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공일자리 사업 종류는 지원 대상이나 지역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사업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정비 사업: 자연 공원, 어린이공원, 산길, 정상, 공원 등의 유지관리 작업
  2. 업무 지원 사업: 사무직, 정무직, 컴퓨터 작업 등
  3. 운영 지원 사업: 운영 지원 작업, 시설 유지관리 작업
  4. 생활 지원 사업: 어르신 운전 지원, 어르신 정무지원, 장애인 생활 지원 등

공공근로 사업목적

공공근로 사업은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로 취업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는 정부가 정한 취업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장기 실직자, 장애인, 노숙자 등이 취업 취약계층에 포함됩니다.

공공근로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의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사회적 적응을 돕고, 취업 취약계층이 사회적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공공근로사업의 근로조건

공공근로사업의 근로조건은 주급과 근로시간, 유급휴일, 간식비 등이 적용됩니다. 주급은 시급 9,160원을 40시간으로 계산한 금액인 366,400원입니다. 근로 시간은 주 25시간 이내로 정해져 있으며, 구·군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근로 시간은 해당 구·군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참여자격

신청일 기준으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가 우선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재산 기준 2억원 이하인 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과 달리 일정기간(일반적으로 6개월 이하)의 계약 기간 안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신청 절차가 완료된 후 신청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간동안 근로급여를 지급받습니다.

공공근로 참여 제한

  1. 중복 참여 제한 – 동일 기간 두 개 이상의 공공 일자리 사업에 중복 참여는 불가합니다.
  2. 반복 참여 제한 – 3년 이내에 2년 이상 공공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경우, 이후 1년간 사업 참여 제한, 연속 2단계 참여자는 반복 참여를 제한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