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복지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알뜰폰 복지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공유 드립니다. KB Liiv M에서 제공하는 나눔할인은 본인 명의의 1회선에 한해서 적용되는 할인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등에서 자격 확인을 하며, 자격이 유지되는 경우에 할인 혜택도 자동으로 유지됩니다. 반대로 수급자 자격상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도 중단되게 됩니다.

이 나눔할인은 타 이벤트와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KB할인 등 요금제별 할인제도와의 중복 적용여부는 요금제별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나눔할인은 월말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되어, 월중에 신청하셔도 당월 사용금액에 대한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다만, 월중에 나눔할인을 등록하고 월말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나눔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SKT망 요금제는 나눔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Liiv M 요금제 통신망 이동 시 나눔할인 혜택을 받고 계시다면, 다시 신청을 하셔야 나눔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SKT망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은 이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없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가 있으시면 고객센터(1522-9999)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kt 알뜰폰 신청 방법

This is 알뜰폰 복지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복지할인 혜택은 복지요금 감면 자격이 있는 고객님께 이동통신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지요금 감면 자격이 있는 대상은 장애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국가유공자 등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복지고객 요금할인을 직접 신청하시면 행정안전부 주민서비스 통합 정보시스템을 통해 복지요금감면 자격을 확인한 후 등록해 드립니다.
  2. 자격 확인이 안된 경우에는 주민센터나 보훈상담센터로 직접 자격 확인 후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KT 지점 또는 대리점에 방문하여 복지할인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114 또는 1523)하거나 KT플라자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복지할인 등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t 알뜰폰 복지할인

KT의 알뜰폰 복지 할인 혜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장애인, 국가유공자, 장애인(아동)복지시설운영 및 단체는 월정액(기본료), 데이터 통화료, 국내음성 통화료가 35% 할인됩니다. 언어·청각장애인의 경우 국내통화료 대신 문자이용료가 70% 할인됩니다.
  2.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는 월정액(기본료)이 감면되며, 국내음성통화료, 데이터통화료의 50%가 감면됩니다. 단, 감면 금액은 일정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3.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차상위계층은 월정액(기본료)이 감면되며, 그 외의 요금이 35% 감면됩니다.
  4. 기초연금수급자는 월정액(기본료)와 국내음성통화료, 데이터통화료 50%가 감면됩니다.

이 할인혜택은 월말 기준으로 적용되어 월중에 신청하셔도

당월 사용금액에 대한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복지 자격이 중복되는 경우 1개만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며 사용하시는 요금제/사용량/할인 등에 따라 유불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할인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로, 핸드폰 및 생활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액은 생계/의료 수급자와 주거/교육 수급자에 따라 다르며, 최대 50%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복지로라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휴대폰 요금 할인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통해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기초생활수급을 인정받기 위한 수급증과 개인 신분증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면 기초수급자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번호표를 뽑고 복지팀 창구에 방문하여 기초생활수급자 휴대폰 할인을 신청하면 됩니다. 방문할 때는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증과 기초수급 확인증을, 대리인인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서 작성과 함께 자세한 안내를 해줄 것입니다.

또한, 주변의 핸드폰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통신사 고객센터(114)에 문의하여 할인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와 통신사 대리점의 전산망이 잘 연결되어 있어 별도의 수급자 확인증이나 서류 없이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경우 관련 기관의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과 필요 서류, 신청 절차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핸드폰 요금 할인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생계/의료 수급자: 기본료 월 최대 26,000원, 통화료 50% 할인 (총 33,500원 한도 할인)
  • 주거/교육 수급자: 기본료 월 최대 11,000원, 통화료 35% 할인 (총 21,500원 한도 할인, 가족 4명까지 가능)

신청 기간은 연중 언제나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본인(공인인증서 필요)과 대리인(대리인 신분증 필요), 그리고 전담 공무원이 포함됩니다. 다만, 외국인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도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 신청 완료까지 차례대로 진행해야 하며, 추가 제출 서류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기초생활수급자 분들께서는 휴대폰 요금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초연금 수금자 통신비 할인 알뜰폰

기초연금 수급자의 경우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알뜰폰 서비스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KB국민은행의 KB Liiv M(리브모바일)에서는 나눔할인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눔할인은 본인 명의의 1회선에 대해서만 할인이 가능하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자격확인 결과에 따라 할인 혜택이 자동으로 유지되거나 중단됩니다. 자격이 유지되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도 유지되며,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동되어 수급자 자격상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할인 혜택이 중단됩니다.

나눔할인은 다른 이벤트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요금제별 할인제도와 중복 적용 여부는 해당 요금제의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할인 혜택은 월말 기준으로 적용되며, 월 중에 신청하여도 당월 사용금액에 대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다만, 월 중에 나눔할인을 등록하고 월말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나눔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SKT망 요금제는 나눔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Liiv M 요금제 통신망을 변경할 경우에도 다시 신청해야 나눔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SKT망을 이용하는 고객은 나눔할인 혜택을 사용할 수 없으며,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522-9999)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