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광주 북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근로 하는일

This is 광주 북구 공공 일자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의 사회경험과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 일자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공공 근로하는 일은 사무실에서의 사무보조 업무이며 OA 워드나 엑셀과 같이 간단한 문서업무나 간단한 관내 청소 창구 안내 도우미 업무를 주로 합니다.

공공근로 대상사업

This is 공공근로 대상사업

공군 근로 대상 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정보화 사업 : 공공기관 전산화 업무 추진 및 행정 보조
  2. 생산성 사업 : 공공시설물 관리, 방역지원 및 환경 정비

공공근로사업 신청절차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한 가지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지 읍·면·동사무소에 공공근로사업 신청하시면 되며, 노동청 고용 지원센터 또는 시·구·군 취업 정보 센터 등에서 구직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실업급여

실직 상태여야 하며 가구 중위소득 75% 이하이면서 재산 기준 3억 5천만 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월 최대 180만 원 정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으며 주 30시간 미만 근로자는 시간급으로 계산하여 받게 됩니다. 만 65세 이상이거나 장애인 또는 노숙인 등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됩니다.

공공 노인 일자리

고령자가 취업할 수 있는 일자리를 공공 노인 일자리라고 말합니다. 정부 등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일자리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고령자가 취업하기 어려운 시장을 위해 만들어진 일자리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일자리는 고령자의 경제적 생활과 사회적 적응을 돕기 위해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고령자의 재활 등을 위한 노인 요양원이나 복지 시설 등에서 제공됩니다.

일자리 꿀팁

일자리 관련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