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대덕구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일자리

This is 대덕구 공공 일자리

공공 일자리 사업 종류는 지원 대상에 따라 사업 방향에 따라 다양하며, 컴퓨터 사용이 상대적으로 익숙한 청장년층은 컴퓨터 작업이 요구되는 사무직, 어르신의 경우 환경 정비 등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사업 종류로는 1. 환경 정비 사업 2. 사무업무지원 3. 시설 운영지원 등이 있습니다.

공공근로 참여자격

신청일 기준으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가 우선 참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재산 기준 2억원 이하인 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직과 달리 일정기간(일반적으로 6개월 이하)의 계약 기간 안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신청 절차가 완료된 후 신청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간동안 근로급여를 지급받습니다.

공공근로 참여 제한

  1. 중복 참여 제한 – 동일 기간 두 개 이상의 공공 일자리 사업에 중복 참여는 불가합니다.
  2. 반복 참여 제한 – 3년 이내에 2년 이상 공공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경우, 이후 1년간 사업 참여 제한, 연속 2단계 참여자는 반복 참여를 제한합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우선선발대상

공공근로 사업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우선선발 합니다.

  1. 저소득층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단,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로 정해지고, 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장기 실직자는 구직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직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장애인은 장애등급이 1급 이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4. 노숙자는 자가 소유하거나 임대하는 주거가 없거나 주거 상황이 어려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공공근로 참여자격 배제대상

  • 가구 소득: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5% 초과이거나 재산 기준 2억 원 초과이며 1세대 2인 참여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 공무원 가족(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 공무원의 배우자 및 자녀(단, 공무원의 가족(배우자 및 자녀)이라도 주민등록과 건강보험 모두 별도로 구성되어 독립적 생계유지를 하는 경우 선발 가능)
  • 공적연금 수령자: 공공근로사업 참여 중 정당한 사유 없이 중도 포기한 자는 참여자격에서 배제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