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평택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일자리 종류

This is 평택시 공공 일자리

국가가 지원하는 일자리를 일컫는 것으로,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 시민단체 등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공일자리 사업 종류는 지원 대상이나 지역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사업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정비 사업: 자연 공원, 어린이공원, 산길, 정상, 공원 등의 유지관리 작업
  2. 업무 지원 사업: 사무직, 정무직, 컴퓨터 작업 등
  3. 운영 지원 사업: 운영 지원 작업, 시설 유지관리 작업
  4. 생활 지원 사업: 어르신 운전 지원, 어르신 정무지원, 장애인 생활 지원 등

공공 노인 일자리

공공 노인 일자리는 고령자가 취업할 수 있는 일자리를 의미합니다. 이는 정부 등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일자리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고령자가 취업하기 어려운 시장을 위해 만들어진 일자리입니다.

공공 노인 일자리는 고령자의 경제적 생활과 사회적 적응을 돕기 위해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고령자의 재활 등을 위한 노인 요양원이나 복지 시설에서 제공되며, 이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운영됩니다.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

공공근로 일자리 급여는 정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의 경우 최저임금 9,160원이 적용됩니다. 이는 정부가 정한 최저임금으로, 시간당 임금은 일반적인 최저임금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근무 시간은 1일 5시간 이하, 주 5일 근무로 정해져 있으며, 사업의 종류에 따라 일일 근무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에서는 4대 보험(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기요양보험)을 의무가입해야 합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자격조건

최소 만18세 이상이면 모든 공공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공공 근로는 노인 모집 군과 청년 모집 군이 있으며 노인 모집군은 만 65세 이상이고 청년 모집군은 만 18세-34세 이하입니다.

  1. 상시근로자가 아니어야 함
  2. 중위소득 65% 이하
  3. 재산 3억원 미만 (지자체마다 다르며 2억 미만인 지자체도 있음)

공공근로 일자리 임금

공공 근로 일자리 사업은 정부에서 시행하므로 최저임금을 준수합니다.

  • 만 65세 미만: 1일 5시간, 주 5일 근무 / 임금 44,000원, 간식비 5,000원
  • 만 65세 이상: 1일 3시간, 주 5일 근무 / 임금 27,000원, 간식비 5,000원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는 의무가입입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