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 Click! 투표!

아산시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구인구직 채용 공고 살펴보기. 일자리 센터 내에는 민간기업 채용 공고, 공공 일자리, 시니어클럽, 노인 일자리, 여성 인턴십 등 다양한 구인 공고가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근로 사업

This is 아산시 공공 일자리

실직자 및 노숙자 등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실업 대책 사업의 하나이다. 대한민국에서는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한 노동자들의 고용계약기간이 3개월이다.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하는 노동자들의 법적 지위는 근로기준법 (제4조)상의 노동자 곧 근로를 제공하고 사용자로부터 경제적 보상을 받습니다.

공공일자리 사업 종류

공공 일자리 종류는 지원 대상에 따라 다양하며 시설 운영지원 사업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무료급식소 급식지원: 무료급식소 급식 업무 지원 및 식재료 정리, 청소
  2. 치매관리사업: 치매관리사업 운영지원 및 센터 내 환경 정비
  3. 국가예방접종 사업 지원: 민원 안내, 청소
  4. 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지원
  5. 생활문화센터 업무지원: 센터 홍보 안내 및 환경 정비

공공근로 자격요건

공공근론 신청 지원하기 위해서는 만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합니다.

  1. 구직등록을 한 실업자 또는 고정수입이 없는 일용근로자
  2. 행정기관 또는 그 행정기관이 인정하는 기관으로부터 노숙인으로 확인된 자
  3. 본인, 배우자 및 가족이 보유하고 있는 재산(토지, 주택, 건물)의 금액이 일정 기준 이하일 것

신청인과 그 배우자 및 가족의 재산(주택, 토지, 건물 등)을 합친 금액이 2억원 이하이고, 소득이 중위 소득의 65%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수급자는 공익근무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구인구직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주말 알바 추천, 직장인도 가능한 Top 8
재택 알바 찾기 꿀팁 10분만 투자하자
청소 알바 시급 얼마까지 알아봤니?
쿠팡 알바 일당 어디가 제일 많이 줄까?
편의점 알바 구하는법 | 하는일 | 주의사항

공공근로 우선선발대상

공공근로 사업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우선선발 합니다.

  1. 저소득층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단,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로 정해지고, 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장기 실직자는 구직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실직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3. 장애인은 장애등급이 1급 이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4. 노숙자는 자가 소유하거나 임대하는 주거가 없거나 주거 상황이 어려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공공근로 일당

공공 근로는 최저시급 9,160원으로 근무시간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교통 간식비가 따로 나오게 되면 조금 더 받을 수도 있으며 휴가 없이 만근을 하면 월차도 발생합니다.

공공 근로는 공공기관에서 일하므로 돈을 못 받거나 혹은 월차에 대해서는 법적인 것들은 정확하게 지킵니다. 일반적으로 청년은 1일 6시간 주 30시간 이내, 65세 이상은 1일 5시간 주 15시간 이내로 합니다.

일자리 지원 팁

당신을 위한 추천 일자리